도민의 이야기방

공지사항

보도자료

도민의 날, 나도 한마디!

도성-마을-사람을 연결하는 서울의 울타리, 한양도성이 새롭게 우리에게 돌아왔습니다.
2020. 10. 9.(금) – 10.(토) 한양도성 일원 (주행사장 : 한양도성 유적전시관)

인사말

행사개요

주요프로그램

찾아오시는 길

타인능해

미디어파사드

으뜸도민 특강

으뜸도민 특강 사전신청

스포츠 스타와 1일 멘토링

도민 힐링 콘서트

명인특강토크쇼 참여신청

이은결 스페셜

스포츠 영웅 1일 학교

제24회 전라남도 도민의 날 기념식

공지사항

보도자료

전남도민의 날 행사 23~25일 개최…온·오프라인 행사 다채 > 보도자료

하나된 전남도민의 바람을 세계로 잇는 2021 제25회 전라남도민의 날

오늘 언론 보도자료 게재(뉴스1 등)

전남도민의 날 행사 23~25일 개최…온·오프라인 행사 다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39회 작성일 21-10-17 19:47

본문

전남도청. 뉴스1DB © News1


전라남도는 23일부터 3일간 목포시 일원에서 제25회 전라남도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전남의 시대가 돌아오고 있음을 뜻하는 '다시 전남'을 주제로 진행된다.

첫날인 23일은 유명 역사학자인 심용환 역사N교육연구소장의 으뜸도민특강을 시작으로 명품 오페라 갈라콘서트 1부, 2002월드컵 영웅 김태영 감독과 함께 하는 유소년 축구교실, 천상의 목소리 안단테·하모나이즈의 도민 힐링콘서트가 열린다.

24일엔 기후변화 분야 최고 권위자인 전의찬 2050탄소중립위원회 기후변화분과위원장의 특강과 , 명품 오페라 갈라콘서트 2부, 한국프로야구 최고의 3루수 출신 김동주의 유소년 야구교실, 세계적인 마술사 이은결의 스페셜 쇼가 예정됐다.

25일 도민의 날엔 대미를 장식하는 기념식이 목포 평화광장에서 열린다.

이외에도 도민의 참여를 높이고 끼와 재능을 펼치도록 풍성한 상품이 걸린 도민 공모전과 퀴즈대회를 진행한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므로 현장 참여를 바라는 도민은 '도민의 날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해야 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손점식 도 자치행정국장은 "전남의 빛나는 미래를 다짐하는 행사로, 도민이 평소 접할 수 없었던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도민이 대동의 전남정신을 되새기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도록 최선을 다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junwon@news1.k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